어떻게 최대의 성과를 거둘 것인가  
                                                   제자대학 5기 박애경

‘당신도 영적지도자가 될 수 있다’라는 책을 읽으면서 지도자로서 합당한 사람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알 수 있게 되었다. 여러 가지 내용들 중에서 어떻게 최대의 성과를 거둘 것인가라는 소제목을 택한 것은 내가 늘 가지고 있는 문제점에 대해 많은 부분들이 적혀 있어서이다.

  할 일은 많고, 시간은 없다라는 생각을 늘 가지고 사는 현대인들중에 한 사람인 내가 생활에 변화를 줄 수 있는 간단한 비결을 알게 되었다.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많은 일들을 맡기셨을 때 변명없이 즉시 행하는 내용과 우리가 하는 일들중에 내가 하고 싶은 일과 내가 반드시 해야할 일이 있을 때 우리는 하고 싶은 일은 당장하지만  반드시 해야할 일은 뒤로 미루는 경향이 있는데... 무슨일이든지 맡게 되면 나의 생각과 형편을 내세우지 말고 즉시 행할 수 있는자가 진정한 지도자의 모습입니다.
  둘째는 필요를 채워주실 하나님을 전적으로 의뢰해야 됩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면서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과  환경을 만날 수 있다. 그럴때 우리는 불신자들은 모르는 하나님의 축복을 맛보면서 살아가고 있음을 깨달으면서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임무를 주실 때는 우리를 도울 사람들도 함께 주신다는 생생한 교훈들이 이 책속에는 있다. 이 모든 일들 가운데서 하나님이 보여주시는 교훈들은 우리의 믿음입니다. 주님을 믿음으로 우리는 맡겨진 일에 하나님을 의뢰하면서 실행하면 됩니다.
  세 번째는 장애물이 아니라 목표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어떤 일이든지 실행을 하려면 장애물이 발생됩니다. 그럴때마다 목표에 눈을 고정시키고 믿음으로 나가면 그 장애물들은 아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일을 해야되고,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임무를 수행할 때 반드시 명심해야 할 세가지에 대해서 정리를 하면...
1. 지금 즉시 하라
2. 필요를 채워 주실 하나님을 의뢰하라
3. 장애물이 아니라 목표에 초점을 맞추라

  하나님의 일을 할 참된 지도자가 부족한 시대에 살면서 이 책을 통하여 무능하고,소극적이고, 그릇된 지도자가 아닌 훌륭하고, 유능한, 그러면서도 적극적인 지도자가 되기 위해 어떤 어떤것들이 필요한지 알게 되었다.
  부족하지만 이 책과 제자대학을 통한 가르침을 통해 나의 삶에 하나님의 가르침을 적용하면서 살아가는 하나님의 참된 제자가 되기를 소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