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카레가 부쩍 주목받고 있는데, 이유는 치매와 암 예방 효과 때문이다.

게다가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고 지방의 연소를 도와 비만 예방에도 탁월하다고 한다.

황금빛 카레의 비밀을 캐어보자

 

1. 카레의 고향은 인도로 생강처럼 생긴 강황이 주재료로, 강황 외에도 생강, 후추, 마늘 등을 섞어 만든다

 

2. 강황은 암 효과가 있으며 카레를 많이 먹는 인도에서는 암 발생률이 낮고, 인도에서 강황은 만병통치약으로 알려 있을 정도로 최고의 건강식인 셈이다.

 

3. 장수 시대에 건강한 노년을 위해서는 반드시 넘어야 할 것이 치매이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한 달에 한번 카레를 먹은 노인이 6개월에 한번 카레를 먹은 노인에 비해 인지 능력이 손상될 확률이 절반이나 낮았다고 한다. 이는 카레의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스트레스, 환경 오염 등으로부터 발생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황산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3. 커큐민 성분은 담즙의 분비를 촉진시키는데, 담즙을 만들기 위해서는 콜레스테롤이 사용되기 때문에 혈관계 질환에도 좋다.

 

4. 카레에는 캡사이신도 들어있어 체내에 흡수되면 뇌를 활동시켜 지방의 대사를 촉진시키는 호르몬을 분비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5. 마늘이나 생강처럼 카레의 또 다른 성분은 강력한 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활성 산소를 없애는 데도 탁월하다. 카레를 먹고 나면 몸이 따뜻해지는데, 이는 혈액 순환이 활발해지기 때문이다

 

6. 카레는 면역력을 길러주는 식품이기도 하다.

강황은 인체에 면역력을 높여 감기 등 질병에 잘 걸리지 않게 해 주는데, 인도에서는 피부병 걸린 사람에게 카레를 몸에 발라 피부병을 치료할 정도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