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을 맞아 물을 많이 마시는데, 다음과 같이 마셔보자

 

 

<수돗물 마실 때의 주의점>

 

생수병은 개봉 뒤 반드시 냉장 보관

개봉 뒤 5일 이상 상온 보관하면 기준치 수십 배를 웃도는 세균이 검출됨

 

수돗물에 차를 넣고 끓이면 생수 끓인 물보다 오히려 안전

수돗물에 있는 중금속 성분이 차에 흡착돼 중금속량이 현저히 감소

 

수돗물 온수관 물은 식수로 사용하지 말 것

수도관 납 성분은 뜨거운 물에 더 쉽게 용해됨

 

수돗물을 식수로 사용 시 하루 전날 밤에 받아둔 물을 사용

파이프 안에 고여 있을 수 있는 유해 물질이 밤 사이 날아감

 

물 마시기 시간을 정하기

기상 직후. 식사 30분전. 일상의 활동 중

                                                                                    [한국수자원공사]

 

 

 

<물, 이렇게 마시자>

 

마시는 양

자신의 체중 * 30 ~ 33 (㎖)

 

마시는 간격

한 시간에 한 잔 (200㎖)

 

마시는 방법

한 번에 0.5ℓ 이상 마시지 말아야한다. 한 두 모금씩 천천히

 

물 외의 음료수

주스는 수분 보충 가능.

녹차. 커피. 맥주는 역효과

                                                                                       [헬스 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