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에는 순종하여 복을받자(삼상15:21-23) 


하나님께서 사울왕에게 아말렉을 진멸하라고 하셨다. 사람이나 짐승이나....

지금 구제역이 발병하면 그 지역 전체를 살처분 한다. 이유는 전염성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아말렉을 진멸하라 하심은 하나님께 도전하고 하나님의 백성을 부패케 하기 때문이다.


사무엘이 승리하고 돌아온 사울 왕을 찾으니 소와 양의 울음소리가 들린다.

무슨 소리냐 하니 하나님께 제사 할려고 살진 소와 양을 가져 왔다고 했다.

이것은 거짓말 이다. 욕심으로 가져온 것이다.


엘이 유명한 말을 했다. 바로 오늘 본문이다.

삼상 5:22 “사무엘이 가로되 여호와께서 번제와 다른 제사를 그 목소리 순종하는 것을 좋아하심같이 좋아하시겠나이까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숫양의 기름보다 나으니


15:23 이는 거역하는 것은 사술의 죄와 같고 완고한 것은 사신 우상에게 절하는 죄와 같음이라 왕이 여호와의 말씀을 버렸으므로 여호와께서도 왕을 버려 왕이 되지 못하게 하셨나이다

15:26 사무엘이 사울에게 이르되 나는 왕과 함께 돌아가지 아니하리니 이는 왕이 여호와의 말씀을 버렸으므로 여호와께서 왕을 버려 이스라엘 왕이 되지 못하게 하셨음이니이다 하고“


이후 하나님은 사무엘을 이새의 가정에 보내 다윗에게 기름 부으니 여호와의 신이 크게 감동되고 하나님은 다윗을 세울 준비를 시작하셨다.


반면에 불순종한 사울에게는 여호와의 신이 떠나고 악신이 역사하니  매일 번뇌케 되고 시기 질투로 다윗 죽이기만 꾀하고 후에 블레셋과의 전쟁에서 적의 화살에 맞아 자결하고 그의 세 아들도 그 전쟁에서 다 전사하니 그의 시대는 불행으로 끝난다,

불순종의 무서움을 보여준다.


1. 순종이 축복이다 

 1)요2:1-11 

   가나 혼인 잔치의 물이 포도주가 된 기적은 순종의 결과다


 2)요6:1-15

   오병이어로 오천명이 먹고 열두바구니를 거둔 것은 순종의 결과다 . 순종은 기적을 가져     오고 12바구니를 거두게 한다.


 3)요15:1-11

   포도나무 비유가 주는 교훈은 가지의 행복은 원둥치에 붙어 있는 것이다.

   우리가 예수님께 붙어있으면 이것이 행복이다. 예수님께 붙는것이 무엇인가?

   요15:10절이 답이다. 우리가 그의 계명을 지키는 것이다. 그러면 저절로 열매가 맺힌다.


4)우리나라 주변은 정글의 법칙이 작용하고 있다. 사슴 한 마리를 두고 하이에나와 늑대, 사자가 싸우는 것과 같다.  일본은 36년간 지배하며 딸들은 정신대로 아들들은 세계의 총알받이로 만들어 다 죽게 했다.  중국은 15억 인구에 경제 발전을 조금이루고는 안하무인이다. 눈뜨고 못볼 지경이다.  이북은 핵을 가지고 장난치는 세계의 조폭이며 막가파다, 우리 민족이 사는 길은 한 길 뿐이다. 바로 하나님께 순종하고 하나님을 찾으면 산다.  신명기 28:1-6절에 하나님의 명령과 규례를 지키면 들어가도 나가도 복을받고, 소생 (자녀) 소산(농업) 우양가축(축산) 떡반죽(식당)그릇이 복을받고, 머리되고 꼬리되지 아니하고, 꾸어 줄 지언정 꾸로다니지 아니하고. 원수는 한 길로 왔다가 일곱 길로 도망가리라 했다.


특별히 금년은 전도하라는 말씀에 순종하자. 전도는 하나님의 소원이며(딤전2:4) 예수님의 명령이다(마28:19-20). 전도는 영혼을 살리는 일이다. 그래서 엄청난 약속이 있다.  임마누엘의 약속. 기도 응답의 약속. 권능의 약속. 바다의 풍부와 열방의 재물의 약속, 마6:33절에는 모든 것을 주시겠다고 하셨다. 금년은 순종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순종으로 복 받는 해가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