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설교는 필리핀 망가한 대산교회 헌당식 설교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솔로몬은 왕이되어 지극한 정성과 열의를 쏟아 7년 만에 성전을 완공했습니다. 하나님의 성전은 기도, 땀, 눈물 , 헌신 없이는 세어지지 않습니다. 솔로몬이 성전을 완공하고 헌당할 때 어떤 은혜를 주셨습니까?

  1. 먼저 솔로몬은 법궤를 성소에서 성전으로 옮겼습니다.(3-11)
제사장들이 법궤를 어께에 매고 그룹이 날개를  펴고 있는 지성소에 안치했습니다. 이때 성전에 구름이 가득하고 하나님의 영광이 가득했습니다.

오늘 망가한 대산교회에도 하나님의 집으로 헌당하는 이 예배이후 하나님의 영광이 가득하고 이곳에서 드리는 예배를 받으시고  이곳에 오는 자들을 만나주시고  이곳에서 드리는 기도를 응답하시고 세세토록 존귀와 영광을 받으실 줄로 믿습니다.

“주의 영광 이곳에 가득해 ...

2. 솔로몬 성전에는 두 기둥이 있습니다.
  솔로몬의 성전은 폭이 9미터  길이가 27미터 이며 입구에는 두 기둥이 있었습니다.
기둥의 이름은 야긴과 보아스입니다. “야긴"은 영원함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아스"는 능력이라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의 나라,  하나님의 교회는 영원하며 능력의 나라라는 의미입니다.,마16:18절에 ”내가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라고 했습니다.
고전4:20절에서는 “ 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않고 능력에 있느니라 ”라고 말씀했습니다.
예수님은 죽으셨으나 죽음을 이기시고 다시 사셨습니다. 하나님의 세계는 능력의 세계입니다. 마귀가 예수님의 발꿈치를 상할 때 예수님은 그의 머리를 깨뜨리셨습니다. 예수님은 승리하셨습니다. 이 승리가 우리 인생의 모든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3. 성전 건축의 복(17-21, 25-26)
  성전건축은 마음만 먹어도 복을 주십니다. 다윗은 선전을 귀하게 여기고 성전의 한 날을 세상의 천 날보다 귀하게 여겼습니다. 솔로몬은 온힘을 쏟아 건축을 완공 했을 때 하나님은 그 시대를 축복하셨습니다.(예: 대산교회 두 장로님 / 새 에덴교회 성전건축의 복)

  4. 기도 응답의 복(22-53)
  성전은 기도의 집입니다. 그러므로 교회 건축과 헌당의 축복은 기도 응답의 축복이 있습니다. 솔로몬이 헌당식에서 드린 기도입니다.
1)주의 눈이 주야로 이 곳을 보옵시며 이 곳을 향하여 비는 기도를 들어소서
  여러분이  이제 이 곳에서 기도 할 때 하나님이 보시고 들어시고 응답하십니다.
2)적국에게 패했을 때 기도하면 건져달라고 했습니다.
3)한재, 기근시 이 곳에서 기도하면 비를 달라고 햇습니다.
4)죄를 짓고  이 곳에 와서 기도할 때 사죄의 은혜를 달라고 했습니다.
5)개인적으로 시험 환난시 이 곳에 와서 기도 할 때 건져 달라고 했습니다.

  여러분! 교회서 기도하면 가장 응답이 신속히 옵니다. 이유는 교회는 만민이 기도하는 집이기 때문입니다. 교회서 기도하면 구하는 것도 얻고 성령의 충만을 받습니다.(마7:7-11, 눅11:13)
성령 충만 받으면 권능이 옵니다.(행1:8)  날마다 승리할 수있습니다.
성령충만 받으면 태산도 평지같이 됩니다.(슥4:7)

  4. 헌당이후 무엇을 해야합니까?
1)예배생활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해야합니다.(요4:23-24)
  (오프라 윈프리의 토크 쇼)
2)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복음은 예수 그리스도의 승리이며 이 승리가 우리 인생의 모든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예수를 믿으면 죄, 죽음 내세 문제가 해결되며 참된 자유와 평안을 얻습니다.
  가난한 자는 부요케 되고 눈먼자는 보게되고 눌린자는 자유케 되고  포로된자도 자유케    됩니다.(눅4:17-18)

  5. 헌당식의 마지막 순서는 화목제사로 끝은 맺었습니다.(62-66)
    이 날에 소 2만2천마리, 양 12만마리를 잡고 14일을 헌당식 절기로 지켰습니다.
오늘 헌당식도 하나님께는 영광을 돌리고  온성도가 함께 즐거워 하는 은혜의 축제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