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의 시작은 새벽입니다. 그러므로 새벽에 일찍 일어나는 것은 그것 자체가 축복입니다.
우리가 먼저 하나님을 찾고 하나님께 기도하고 하나님의 도움을 받으면 반드시 승리합니다.
새벽을 깨우면
1)영적 힘이 생깁니다.
  힘이 있느냐 없느냐는 보통 때는 모릅니다. 물건을 옮길 때 알 수 있듯이 영적 힘은 무슨일을 만났을 때 알 수 있습니다. 영적 힘이 있는 사람은 무슨 일을 만났을 때 이기게 됩니다.

2)지혜가 생깁니다.
  기도하면 신령한 지혜가 옵니다.

3)새벽을 깨우면 만가지 은혜가 옵니다.
  아침형 인간은 5가지 유익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새벽형 인간은 50가지 이상 유익이 있습니다. 다윗은 시57:8절에 “내가 새벽을 깨우리로다”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은 다윗을 축복하시고 다윗 시대를 복주셨습니다.  “야곱이 잠깨어 일어난 후 돌단을 쌓은 것 본받아서 숨질 때 되도록 늘 찬송하면서 주께 더 나가기 원합니다.” 오늘 우리의 간증, 찬송이 되어야겠습니다.

3, 초대교회 여성도들은 새벽에 일찍이 일어나 무덤에 갔다가 부활하신 예수님을 최초로 만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4. 새벽에 기도하면 좋은 것은 오고 안 좋은 것은 떠납니다.(막9:29)
가수는 노래 한 곡을 가지고  3000번 부른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노래대로 된다고 합니다.
차중락은 “낙엽따라 가버린 사람을 ”부르고  29세에 낙엽처럼 가버렸습니다.
배호는 “영시이별”  ”마지막 잎세“ 부르고 마지막 잎세처럼 단명했습니다.
이난영은 “목포의 눈물”을 부르고  가슴앓이로 눈물 흘리다가 죽었습니다.
권혜경은 “산장의 여인”을 부르고 외롭게 살다가 죽었습니다.
노사연은 노처녀 였지만 “만남” 부르고 이무송 만나 잘살고 있습니다.
송대관은 사업에 실패했지만 “쨍하고 해뜰날” 부르고 쨍하고 해가 떴습니다.
새벽마다 하나님을 찾고 하나님께 기도하면 좋은 것이 오고 성령의 충만이 옵니다.

5. 기도하면 단잠이옵니다(시3:5, 시4:8)

6. 종교 개혁자 루터는 새벽을 깨우지 않으면 그 날은 마귀가 승리하는 날이라고 했습니다

7, 죠지 뮬러는 새벽기도하고 신경통이 나왔다고 합니다.

8. 이엠 바운즈는 새벽기도하고 잘못된 사람이 없다고 했습니다
  새벽기도는 하루의 첫 시간을 드림이며 하나님은 첫 시간을 기뻐하십니다. 첫 것은 정성이며 하나님은 첫 것을 기뻐하십니다. 금년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함이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