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에 올인하자 (딤후4:1-8)


성도가 신앙생활 중 순종이 가장 안 되는 부분이 무엇인가?

신앙생활의 5대 요소는 예배. 기도생활. 교제. 봉사. 전도이다. 실제적으로 가장 중요하면서도 가장 안 되는 것이 전도이다


1. 엄히 명하노니(1)

1절에 “하나님 앞과 살아 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실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그가 나타나실 것과 그의 나라를 두고 엄히 명하노니”라고 했다.

바울은 모든 서신에서 “권한다”라는 말을 많이 사용했다. 그런데 여기서는 “엄히 명한다”고 했다. 이것은 전도의 중요성과 가치를 말한다. 전도는 절대로 양보할 수 없다.


2.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2)

2절에“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했다.

전파하라의 헬라어는 “케륏손”이다. 이 뜻은 아직 알지 못하는 자에게 큰 소리로 알리는 것이다.  복음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인데 큰 소리로 전해보자

“전도 할 수 있다. 하면 된다. 하자”


3.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2)

  2절의 중심내용은 전도에 올인하라는 것이다.

“저 사람은 안믿을 사람이다” 내가 판단치 말아야 한다. “지금은 상황이 안좋다”라고 내가 판단치 말고 우리는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듣든지 아니 듣든지 전하여야한다. 심는 것은 내가 할 일이고 하나님은 열매를 맺게 하신다.(고전3:6)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정녕 기쁨으로 단을 거두게 될 것이다.(126:5-6)


4. 전도자의 상급과 축복(7-8)

  “나는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날     에 내게 주실 것이며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도니라“

하나님은 면류관을 준비하고 계신다.

1)의의 면류관(딤후4:7-8)

2)생명의 면류관(계2:10)

3)영광의 면류관(벧전5:3-4)

4)썩지 않는 면류관(고전 9:25)

5)금면류관(계4:4)

6)별과 같이 영원히 빛나리라(단12:3)

**금년은 “생명의 역사가 계속 일어나는 교회”라는 표어로 출발했습니다.

  전도에 모두 올인합시다. 전도를 목숨보다 귀하게 여기는 성도되시길 바랍니다.